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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자동차(Autonomous Vehicle)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12. 17:43

    한국 도로 교통 공단, 미국 도로 교통 안전국 20하나 0년 통계를 보면 운전자 부주의로 인한 문제가 94%에 이른다. 최근 대형버스의 정체운전으로 인한 문제가 잇따라 생기면서 자율주행에 대한 관념이 증가하고 있다.  자율주행 자동차는 운전자의 개입 없이 주변 환경을 인식하고, 주행 상황을 판단해 차량을 제어하는 것으로, 스스로 주어진 목적지까지 스스로 안전한 주행이 가능한 자동차를 이야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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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부에서는 무인 자동차(Unmanned Vehicle)와 자율 주행 자동차(Autonomous Vehicle)를 혼용해서 사용하는 것도 있지만 무인 자동차는 사람이 탑승하지 않은 상태에서 특정 한 춤을 수행하는 차량을 의미한다. 반면, 자율 주행 자동차는 1반 승용차처럼 거의 매일인이 탑승한 상태에서 목적지까지만 운행하는 차량을 의미한다.   아메 리카 고속 도로 교통 안전청(NHTSA)은 20개 4년 주행 자동화를 기준으로 Level 0에서 Level 4까지 총 5개 단계로 구분하여 발표했다. 아메 리카 자동차 기술 학회(SAE)는 Level 0에서 Level 5까지 총 6단계로 정리했다. 20하나 6년 아메 리카 교통부(DoT)에서 SAE훙히울 연방, 자율 주행 자동차 정책(Federal Automated Vehicles Policy)에 활용하겠다고 발표했으며 각 단계별 기준은 다음과 같다.


    완성 차 지에용크(GM, BMW등)의 경우 3단계 수준까지는 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고 구글의 경우 4단계 수준에서 기술 개발된 것으로 보고 있다.  Level 5의 자율 주행 자동차가 개발된 경우 교통 효율성 향상뿐만 아니라 연료 절감 효과도 가져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고령 운전자, 장애인 운전자, 그 때문에 초보 운전자들의 운전을 대신하고 주고 이동성을 겨우 1수 있을 것이다.


    자율주행을 위해서는 환경인식, 위치인식 및 매핑, 판단, 제어, 인터랙션 기술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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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자율주행차의 윤리적 딜레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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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하나 6년 2월 22개 MIT테크놀로지 리뷰에 실린 'Why Self-Driving Cars Must Be Programmed to Kill'논문에 따르면 자율 주행 차량이 불가피한 문제를 앞둔 그이츄이울 가족이다. 위의 그림에서 보듯이 어떤 결정이 좋은 결정인지에 대한 결정은 쉽게 할 수 없다.  2)법적, 정책적 문제


    미국의 경우 가장 먼저 네바다주에서 관련 법안을 제정했다. 네바다 주 법안에 따르면 붉은색 번호판을 사용하고 하단에 autonomous vehicle을 표시하도록 해 두 사람의 탑승자를 의무화한다.  유럽에서는 자율주행 관련 법안을 제정하고 있지 않다. 본인, 비엔 본인, 도로교통협약 위반 여부만 검토하는 수준이었다  현재 본인량에서는 자율주행차에 대한 법적 규제는 없고, 국토교통부의 '자율주행차'입니다."시 운행 통과를 위한 규정"에 따라 공공기관에 이용통과 신청 및 승인을 받으면 일반도로에서 테스트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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